오늘의 공부 카드 : 유니버셜 웨이트 Tarot Card No.5 - The Hierophant
* 구슬Ju식의 스토리 풀이가 마지막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내용은 개인의 가치관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의 연습장은 01. 평균적인 풀이 정리 / 해석 , 02. 구슬Ju만의 카드 스토리 해석 순서로 작성되었습니다.
Tarot Card No.5 - The Hierophant
타로는 각 카드에 삶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심오한 상징과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이 매혹적인 78장의 타로 카드 중 5번 '교황'은 [영적 지혜, 전통 및 더 깊은 의미에 대한 탐색]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5번 The Hierophant 카드 의미 해석은 인간세상과 신성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며 심오한 통찰을 내보입니다.
구슬Ju 연습장은 독학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배움터로,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카드를 이해하는 스토리를 작성합니다.
1. The Hierophant
Major Arcana의 다섯 번째 카드인 '교황'은 지상과 신성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교황'은 영적인 진리를 찾고 확립된 전통에 참여하도록 우리를 안내합니다.
2. 카드 자세히 살펴보기.
교황의 핵심 요소와 상징
교황은 기둥과 시종 옆에 왕좌에 앉아 있는 영적인물로 묘사됩니다. 그의 존재는 신성한 지식의 전달과 영적 인도의 중요성을 상징합니다.
이미지의 색상 분석
The Hierophant 카드의 이미지는 경외심과 전통의 느낌을 자아냅니다. 흰색과 금색은 순결, 깨달음 그리고 교황의 에너지가 지닌 영적 중요성을 상징합니다.
3. 교황의 본질 : 그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영적 인도와 전통 수용
교황은 우리들이 영적 멘토의 지도를 지하고, 기존 전통과 연결하며 더 깊은 이해의 여정을 시작하도록 안내합니다.
신성한 지식의 수호자로서의 사제
The Hierophant는 고대 지혜의 열쇠를 쥐고 신성과의 연결을 촉진하는 영적 교사의 원형을 구현합니다.
4. The Hierophant 정방향 / 긍정적 의미와 해석
영적 멘토링과 지혜를 전달합니다.
교황 카드는 영적 멘토링과 지도를 받으라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더 깊은 통찰력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배우도록 우리를 안내합니다.
전통과 의식 존중
교황을 긍정적으로 리딩하는 것은 확립된 전통을 받아들이고 우리를 더 높은 진리에 연결하는 의식이 존재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과거의 지혜와 경험을 존중할 필요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5. 역방향 / 방해카드에서의 의미와 해석
맹목적인 믿음, 복종을 조심하라
교황 카드가 역방향 또는 방해카드에서는 지나친 교리와 맹목적인 신념을 따르는 것에 경고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규범에 의문을 제기하고 개인의 가치관과 잠재의식을 우선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영적 탐구의 필요성
이 카드가 역방향 또는 방해카드에서는 우리 내면의 지혜를 바라보고 자신이 지닌 잠재의식을 재탐색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바는 자신의 깊은 내면에 자리잡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6. 교황 카드와 다른 카드와의 관계성
교황과 고위여사제 : 지혜의 완성
교황과 고위여사제는 함께 내외부의 모든 지혜를 조화롭게 상징하며 직관적인 통찰력과 신의 깊은 진리의 깨달음을 수렴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교황과 황제 : 리더십의 영적 권위
황제는 세속적 권위를 나타내고, 교황은 영적 권위를 상징합니다.
이 둘이 함께 할때, 그들은 균형 잡힌 지도력의 중요성을 표현합니다.
7. 일상에서의 '교황' 카드 해석하기
영적인 지식과 성장 추구
The Hierophant 카드의 에너지를 구현하는 것은 영적 지식을 적극적으로 찾고, 우리의 이해를 향상하는 관행에 참여해 우리의 영적 성장을 키워내도록 안내합니다.
전통과 개인적인 통찰력의 균형
'교황'에서 영감을 얻어 우리는 확립된 전통을 존중하는 것과 개인적인 통찰력을 기르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하여 깊이 있고 진정성 있는 영적 여정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결론
'교황'은 영적 깨달음의 안내자로서 우리가 더 깊은 진리를 찾고 확립된 전통에 참여하도록 안내합니다.
그의 본질을 구현함으로써 우리는 영적 스승의 지혜와 전통의 변혁적 힘에 우리 자신을 오픈합니다. '교황'의 에너지에 의지하여 우리는 균형 잡힌 영적 탐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외부 안내가 내부 통찰력과 함께함을 이해합니다.
The Hierophant 카드가 알려준 길을 가로지르며 우리는 전통성과 개인적인 이해의 조화를 추구하고 그것의 아름다움을 이해합니다.
우리 영혼에 울려 퍼지는 심오한 영적 진리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슬Ju 스토리 - 5번 The Hierophant.
교황 : 신의 말씀을 알려주겠다. 말하라.
사원 1 : 교황님! 이 일은 이성적으로 말이 안 됩니다. 논리 정연하게 하나하나 살피고 봐도 제가 옳습니다!
사원 2 : 아닙니다. 교황님!! 이 일은 이성적으로만 설명이 되는 일이 아닙니다. 세상천지 모든 일이 상식적으로 설명될 일 없지 않습니까!!
사원 1, 2 : 교황님 누가 옳은지 알려주세요!
교황 : 신의 말씀에 따라 전한다. 누구 하나가 아닌 둘 모두 옳다고 하시는구나. 이성적이고 논리 정연하게 말하는 '사원 1'의 말에도 일리가 있고, 상식을 벗어난 상황임을 알리는 '사원 2'의 말에도 일리가 있구나.
둘 모두 옳다. 신은 너희 둘 모두를 필요하다 하시는 구나.
사실, 인간 세계에서의 시시비비는 '신'의 입장에서 하등 불필요한 말싸움 정도일 뿐이겠죠. :)
교황은 신의 교리를 전달하는 전달자로, 인간세상의 상식과 법(인간이 정한 규칙)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신의 생각, 신의 지혜가 우선하는 전달자로서 완벽하죠.
황제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에 있어 실질적인 지도자라면, 교황은 정신과 감정의 '내면'세상의 지도자입니다.
교황에게 황제는 그리 중요한 사람이 아닐 수 있답니다. (사회적으로, 물리적으로 살긴 해야 하니까 존중하는 정도라고 볼 수 있어요.)
교황의 말은 곧, 신의 말씀이고 신의 지혜이니 인간들의 잣대가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만약 이런 모습들이 단점이 되면 어떨 것 같나요? 역방향 또는 방해 카드로 활용될 때..
교황은 황제와 다르게 나라를 넓힌다거나 자신의 세력을 키울 필요가 없이 신과 연결성에 집중합니다.
그러니 움직임이 거의 없죠. (정신이 중요하니까요) 또한 신의 말씀이 곧 모든 것의 진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니 자신의 의견을 변동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황제와 다른 방향의 고집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답니다.
가볍게 표현하자면.. 인자한 고집쟁이 또는 인자하지만 답을 정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사람 일수도 있겠죠. ;)
전통을 중요시하고 오래된 것들의 참됨을 알려주는 사람이니,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속도가 많이 느릴 수도 있습니다.
교황은 곧 신을 대리 하고, 고위여사제는 신을 모시는 사원 중 팀장급 정도로 보시면 조금은 편히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당신 앞에 '교황'카드가 나타났다면..
좋은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은 오래된 방식이 더욱 힘을 발하는 사건이 되겠죠.
조언으로 풀이할 때는 자신의 생각이 조금은 올드한 부분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생각만 너무 완벽한 것은 아닌지 살펴야겠지요. ^^
중요한 것은 교황 카드는 정신세계의 '황제'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타로 카드 풀이는 비슷하면서도 각자의 가치관이 담기는 해석이 있습니다.
다양한 것들과 함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타로'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자신의 내면에 집중해 보세요. 이미 답은 명확할 것입니다. '교황' 카드는 당신이 이미 깨달은 내면보다 더 깊은 내면을 살펴보면 좋을 것이라고 안내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무의식의 세상은 표면에 드러난 것들보다 몇만 배는 큰 세상이니까요.
명상 또는 마인드맵 등을 통해 자신의 생각들을 깊이, 그리고 하나하나 추적해 보시면 결국 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타로 독학 카드 5번 The Hierophant 의미 해석 배우기였습니다.
*질문 또는 다른 이견이 있으시면 맨 위 상담링크를 활용해 주세요. ^^
- 다음 카드는 06번 The Lovers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 카드는 저의 해석이 조금 다릅니다.^^)
'타로 카드 - 유니버셜 타로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운 타로에서 카드 6번 Lovers 연인 의미는 무조건 좋은 해석일까? (0) | 2023.08.12 |
---|---|
독하다 독해! 그래도 멋있는 지도자 타로 4번 The Emperor. (0) | 2023.08.08 |
따뜻하고 정 많은 타로 카드, 3번 The Empress. 재미있는 이야기 (0) | 2023.08.08 |
도도한 여사제 타로 2번 The High Priestess 카드 이해하기. (0) | 2023.08.01 |
타로 1번 The Magician은 바람둥이라고? 누가 그래!! (0) | 2023.07.29 |